16~27일 전 국민 대상 공모전 실시
항노화 힐링 관광 중심지 산청 주제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산청군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산청군을 대표할 관광 캐릭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리산과 경호강 등 청정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산청군은 한방약초 등 항노화 자원과 동의보감촌, 남사예담촌, 황매산, 경호강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휴양·치유를 주제로 체류형 관광지를 육성하고 있다.

산청군-관광캐릭터-공모전 포스터  산청군
산청군-관광캐릭터-공모전 포스터  ⓒ산청군

이번 관광 캐릭터 공모전은 이러한 산청을 전 국민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참신하고 재치 있는 캐릭터와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16일부터 27일까지 접수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작은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2차 온·오프라인 대국민 투표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산청군수상과 300만원의 상금을, 우수상 1명(상금 60만원)과 장려상 2명(상금 20만원)에도 각각 산청군수상과 별도 상금을 시상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항노화 힐링 관광의 중심지 산청을 더욱 친근하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참신한 캐릭터를 선정하고자 한다”며 “캐릭터는 산청 관광 홍보 전반에 활용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