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해커톤 ‘정션’의 아시아 버전(JUNCTION ASIA)
특정 도시 기반을 넘어 아시아를 기반한 정션은 최초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유럽 최대 기술 해커톤 ‘정션(JUNCTION)’ 아시아 버전인 ‘2022 정션 아시아(JUNCTION ASIA 2022)’이 오는 8월 19일부터 3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다. 인터넷 해킹의 부정적 의미와 달리 어떤 특정 문제에 대해 팀을 구성, 순수한 즐거움으로 쉼 없이 파헤치고 아이디어를 도출해 웹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 등 혁신적인 새로운 신기술 등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정션(JUNCTION)’은 세계 최대 규모의 창업생태계 이벤트인 핀란드 슬러시(SLUSH)를 출범시킨 헬싱키 알토(Alto)대 창업동아리의 해커톤으로 시작돼 현재는 유럽 최대의 해커톤이다.

이러한 ‘정션’ 해커톤은 ‘정션엑스(JunctionX)’라는 이름으로 서울 등 10여 개 도시에서 개최된 적은 있지만, 특정 대륙을 포괄하는 해커톤 행사는 이번에 부산시에서 개최하는 ‘정션 아시아’가 최초다.

벡스코 전경
벡스코 전경 ⓒ뉴스프리존DB

‘2022 정션아시아 부산(JUNCTION ASIA 2022 IN BUSAN)’은 오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주요 행사로는 ▲해커톤 발제 문제에 대한 주제별 워크숍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통한 팀빌딩 ▲아이디어 발굴 및 기술개발을 위한 해커톤 ▲발제기관 스피드 멘토링 및 창업 멘토링 등이 있으며, ‘정션’ 참가 접수는 7월로 예정돼있다.

한편, 부산시는 3일 오후 핀란드 정션, 정션의 한국 운영진인 쉬프트(SHIFT)와 ‘2022 정션 아시아 부산’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핀란드 정션 대표 악셀리 아호(Akseli Aho) 그리고 쉬프트 이현세 리더 등이 참석하며, ‘2022 정션 아시아 부산’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학생 및 기업참여 홍보, 아시아 대학생 간 기술 경연 및 교류 활성화 등에 공동 협력을 다짐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