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녀 심리·정서 이해 높이고 가족 간 유대감과 친밀감 향상"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호) 제1Wee센터는 지난 7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조부모 양육 가정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남부교육지원청 제1Wee센터에서「조부모-손자녀 가족사랑」행사를 운영했다.

남부교육지원청 제1Wee센터 「조부모-손자녀 가족사랑」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남부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 제1Wee센터 「조부모-손자녀 가족사랑」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부교육청

이번 행사에는 조부모(할머니 또는 할아버지) 중 1명과 손자녀(관내 초·중·고 학생) 1명으로 구성된 5가족이 참여했으며, 진행 프로그램으론, 인형극, 그림책을 통해 알아보는 손자녀 심리, 한마음으로 협동화 그리기, 온가족 보드게임, 카네이션 포토존 등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조부모-손자녀가 심리적으로 편안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가족당 한 명의 전문상담교사를 배치해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했다.

김기호 교육장은 “조부모와 손자녀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통해 손자녀의 심리·정서 이해를 높이며 가족 간 유대감과 친밀감을 향상시켜 건강한 가족관계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