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9일, 'WON맵시(MapSy)'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WON맵시는 고객 수요 등 빅데이터를 조합한 시뮬레이션으로 마케팅 대상을 선정하는 시스템이다. 데이터 전문지식이 없는 마케팅 담당자도 추출 요건만 입력하면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사측은 맵시가 데이터 분석가와 마케팅 담당자 협의에 긴 시간이 소요됐던 단점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초기에는 본부부서에서 활용하다가 추가적인 고객 선정 요건 및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 개선을 거쳐 영업점에서도 AI(인공지능) 예측 모델에 기반한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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