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 열어
상태바
광주시,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 열어
  • 주영주 기자
  • 승인 2022.05.13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곤지암리조트 3번 주차장 내,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광주시는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와 우리 농산물 우수성 홍보를 위해 곤지암리조트 내에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했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시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 (사진=광주시청)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난해 10월 시범 운영해 6주간 4천여만원을 판매하는 등 짧은 기간 상당한 소득의 성과를 거뒀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곤지암리조트에서 제공한 건물을 리모델링해 판매시설물 등을 설치했으며, 곤지암리조트에서 엠피로돔 1개동 99㎡ 건물과 부지를 제공했다.

한편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은 곤지암리조트 3번 주차장 내에서 개장하며, 오는 11월까지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광주시는 곤지암리조트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으로 농민들에게는 농산물 판매처 확보를, 곤지암리조트 내방객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믿고 살 수 있는 건강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곤지암리조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와 농업인의 판로 확보 및 소득증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