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9~12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톤에서 열린 TIDES USA 학회에 Gold 스폰서로 참석, Spotlight Session에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TIDES USA 학회는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펩타이드, mRNA 및 유전자 치료제 분야에서 후보물질의 발굴 및 임상 개발, CMC(Chemical, Manufacturing and Controls), mRNA 백신의 제조, 유전자 편집 등 신약 개발의 전 영역을 다루는 학회다. 모더나, 바이오앤텍, 아이오니스 등의 CEO 및 과학자 150명 이상이 발표했다.

학회에서 에스티팜 양주성 바이오텍연구소장 겸 mRNA사업개발실장은 'mRNA CDMO: 올리고 CDMO사업의 노하우를 활용한 mRNA 플랫폼 기술의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자사 mRNA 플랫폼 기술의 경쟁력과 제2 올리고동 신축을 통한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생산능력 증대 계획을 소개했다.

에스티팜은 GSK, 얀센, 일라이릴리, 머크 등의 글로벌 제약사와 애로우헤드, 바이오젠, 다이서나 등의 바이오텍 업체를 포함한 총 34개 사와 파트너링 미팅도 갖고 올리고 및 mRNA CDMO 사업 제휴도 논의했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올해 4월까지 비알콜성 지방간염, 만성 B형간염 등 6개의 신규 올리고 프로젝트를 수주했고 mRNA 관련 누적 수주금액이 250억 원에 달하는 등 작년 11월 유럽 TIDES 학회 발표 이후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이번 글로벌 업체들과의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올리고 및 mRNA CDMO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제휴가 예상되며 에스티팜의 CDMO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