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소통관에서 "反지성주의 OUT, 反자유주의 OUT, 전교조 교육 OUT"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전국 13개 시·도의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들이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연대'를 출범시켰다. 

김상권 경남교육감 후보는 "이번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전국 중도·보수 후보들이 ‘反지성주의 OUT’ ‘反자유주의 OUT’ ‘전교조 교육 OUT’의 기치를 내걸고 공식 연대를 결성했다"고 전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상권 후보를 비롯해 서울 조전혁 후보, 경기 임태희 후보, 인천 최계운 후보, 대구 강은희 후보, 세종 이길주 후보, 충남 이병학 후보, 충북 윤건영 후보, 강원 유대균 후보, 경북 임종식 후보 총 10명이 함께했다. 제주 김광수 후보, 울산 김주홍 후보, 부산 하윤수 후보는 일정상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출범한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연대 ⓒ김상권 경남교육감후보 캠프

이들은 선언문에서 "좌파 권력이 지배하고 있는 대한민국 교육을 반드시 탈환하겠다는 후보들의 강력한 의지를 담아 ‘反지성주의 OUT’, ‘反자유주의 OUT’, ‘전교조 교육 OUT’ 이라는 슬로건으로 정책연대, 지지연대, 선거 캠페인 연대 등을 공유키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지방선거에서 '깜깜이 선거'로 불리는 교육감 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선거 광고와 홍보에 있어서도 연대를 통해 다양한 시너지를 이끌어 나가기로 했다.

김상권 경남교육감 후보는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든 가치를 아우를 수 있는 융합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이 필요하다”며 “그런 차원에서 그동안 편향됐던 교육이 바로 서야 하며 이를 전국적으로 함께 한다는 점에서 이번 연대를 환영하며 이번 선거를 시작으로 앞으로 이들과 같은 목표를 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