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 엔진의 원리‧구조 및 증강현실 활용한 엔진 분해‧조립 등 교육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해양경찰서가 경비함정 직원의 장비관리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목포해경이 목포해양대 산학협력단인 선박수리지원센터에서 함정 정비에 따른 기관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목포해경이 목포해양대 산학협력단인 선박수리지원센터에서 함정 정비에 따른 기관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목포해경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목포해양대학교 선박수리지원센터에서 실시한 교육은 지난 4월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인 선박수리지원센터와의 함정정비 업무협약을 통해 함정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 됐다.

이번 교육은 함정정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및 숙련도 향상을 도모를 위해 △중·대형 엔진의 원리, 구조 △4행정 기관 이론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엔진 분해·조립 등 장비관리 업무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목포해경은 선박수리지원센터 내에 보유 중인 장비를 활용해 연간 8회, 총 96명이 교육을 이수하는 등 교육 범위를 확대‧시행 할 예정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선박수리지원센터와 상호 긴밀한 정보공유로 협업을 이어 나가겠다. 함정의 원활한 장비 운용과 효율적인 관리로 기존 수리 업무를 보완하는 새로운 정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