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뉴스프리존 미디어 뉴스센터 김경훈입니다.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과열되고 있는 선거 현장에서 후보자들의 마음과 발길도 바빠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권자들의 마음은 정반대인 것 같습니다. 마이크를 빌려드립니다. 프로그램 시작합니다. 어떤 후보가 참여를 했는지 보실까요.

(김창배 평택시의회 의원후보/국민의힘)

공통질문1. 출마 동기는?
-저는 평택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대학 4년을 빼놓고는 떠나본 적이 없는 평택 토박이입니다.    우리 평택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해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해 왔습니다.   지방정치는 중앙정치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누구나 와보고 싶은 평택.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평택을 만드는 데 제 역량과 열정을 쏟고자 일하는 사람과 봉사하는 사람들의 땀과 노력이 보다 가치 있고 존중받도록 하고자 이번 6월 지방선거에 평택시 후로 출마하게 됐습니다.   

공통질문2. 김창배 후보가 생각하는 평택시는 어떻게 발전되길 바라나?

-평택은 한미동맹의 중심도시로서 대한민국의 안보를 책임지고 있으며 미래의 첨단산업의 반도체 완성 도시로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곳입니다.  안보와 경제복지의 중심 평택이 변화하면 경기도 대한민국의 중심지로 변화합니다.     저 김창배가 태어나고 자라고 성장한 평택시의 발전만큼  주민 복지와 일자리창출 교육  의료 주거환경 개선 등 시민중심의 도시개발이 보다 더 체계적이고, 미래 발전적으로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공통질문3. 그런 평택시를 위해 들고 나온 공약은?

평택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각 지역에 맞는  공약으로서 시민들에게 봉사하고자 합니다.    

   저 김창배가 먼저 노력하고 뛰겠습니다.   팽성지역은 한미동맹 의 중심지로서 주한미군 가족들과 평택 시민들간의 민간 외교관으로서 양국 임무를 이해할 수 있는 안정리 예술인 광장 추가 지원사업과 국제교류 재단의 활성화 지원, 안정 커뮤니티 광장의 조기 완성 등 문화예술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맑은 공기 숲 녹지로 품격 있는  내리공원  휴식공간을 추가 확보하겠습니다.  

 -고덕 지역은 첨단산업 반도체의 완성 도시  로서 고덕신도시 국제학교 조기 설립과 평화 예술의 전당 도서관 평택박물관 어린이 창의체험관 대형마트 등 주민 생활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친환경 국제신도시 고덕으로 만들겠습니다.

-신평 원평지역은 구,상권 및 구,도심 활성화 지원 대책을 강구하여  토지 재생 및 경기 활성화에 중점을 두며  청소년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 컨텐츠 공간개발 등 평택시 영스트리트(street)  청년 문화거리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공영주차장 추가 확보와 공영 주민 체육시설 추가 확보를 공약하겠습니다.

돌발질문1. 평소 지켜본 시의원의 활동에 대해 그리고 자치분권시대 시의원의 역할은?

사실 시의원님들이 회기에 바쁘시고, 또한 그 정책 공약을 개발하는데 상당히 시간이 많이 활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민들은 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며  그 주민들의 목소리를 좀 들어  주시기를 바라는 게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은 시의원의 역할이 그 주민들과 좀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 하며 그분들의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데 앞장서야 한다는 것이  제 소신입니다. 저 기호 2 나번 김창배, 시민들의   보증수표가 되고 싶습니다.

[마무리] 선거 현장을 찾아 이모저모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마자 모두의 목소리를 담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무소속이나 소수정당 후보자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했지만 정작 당사자분들이 고사하는 경우가 있어 어렵습니다.  그런 점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