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와 농장주 대상, 모국어로 제작된 포스터 전달과 방역수칙 인식 수준 조사 동시 진행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연천군(군수 권한대행 박종민)은 관내 양돈농가에 있는 외국인 근로자와 농장주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인식 수준 조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연천군, 양돈농가 외국인근로자 방역수칙 인식수준 조사(사진=연천군청)
연천군, 양돈농가 외국인근로자 방역수칙 인식수준 조사 (사진=연천군청)

연천군은 지난 19, 20일 지역 양돈농가를 방문해 외국인 근로자의 모국어로 제작된 포스터를 전달하면서 방역수칙 인식 수준 조사를 진행했다. 

인식 수준 조사는 외국어로 된 설문조사표를 외국인 근로자가 직접 작성해 평가하는 방식이다. 포스터는 가축위생방역본부 주관으로 각 나라의 언어로 제작, 외국인 근로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관내 양돈농가에는 네팔과 베트남 등에서 온 외국인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은 가축 방역업무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연천군은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예방을 위해 내외부 울타리, 방역실, 입·출하대 등 8대 방역시설을 설치한 뒤 관계기관과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방역시설 및 방역 운영 매뉴얼을 점검하고 이상이 없으면 입식을 허용하고 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020년 11월 인천 강화군, 경기 연천군, 강원 화천 등 18개 시·군을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중점방역관리지구로 지정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지리적 요인, 매개체 활동, 지형, 수계를 통한 오염원의 이동 등 ASF 확산 요인별 위험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ASF 발생 시·군과 인접 8개 시·군 등 총 17개 시·군을 추가로 선정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농장의 소독 등 방역에서는 농장 종사자 모두의 노력이 중요하다”며 “농장 종사자는 방역시설 정비, 출입차량 소독, 축사 출입시 손 소독, 장화 갈아신기 등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