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지 관광객 주말이외 평일에도 숙박업소 매진 행렬
목포해상W쇼․로맨틱선샤인 등 체류형 관광 활성화 기대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밀려드는 관광인파로 코로나19로 오랜 침체기를 보냈던 관광업계가 활기를 띠고 있다.

목포시 생생문화제 '옥단이 마실가다!'
목포시 생생문화제 '옥단이 마실가다!'

목포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가 시작된 뒤 대반동 유원지, 평화광장, 고하도, 삼학도 등 목포의 주요 관광지가 북새통을 이루며, 숙박업소도 주말 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연일 매진과 함께 목포가 외지 관광객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목포는 춤추는 바다분수, 고하도 해상데크 등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 충분한 관광자원을 갖고 있다.

목포시 고하도 해상데크.
목포시 고하도 해상데크.

또 역사, 문화, 관광명소 등을 둘러보는 테마형 목포시티투어 ‘로맨틱 선샤인’도 지난 21일부터 운행을 시작해 관광객 증가에 한 몫을 차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 22일부터 전통한옥 게스트하우스인 춘화당에서 ‘동물원으로 가족 나들이’라는 주제로 시작된 클래식 공연인 ‘한옥인문학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목포시 한옥인 문화콘서트.
목포시 한옥인 문화콘서트.

또 매주 토요일 근대역사문화공간에서 개최되는 ‘생생문화제’, 매주 토요일밤 열리는 목포건맥1897협동조합의 ‘토야호’ 등이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며 관광객 방문을 유인하고 있다.

목포건맥 1897협동조합의 '토야호'
목포건맥 1897협동조합의 '토야호'

시는 미디어마케팅을 통한 목포 알리기에 매진해 인기 드라마‘우리들의 블루스’와 웹드라마 ‘파친코’, 예능 프로그램 ‘고두심이 좋아서’, ‘한번쯤 멈출 수 밖에’ 등의 목포 촬영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인지도를 높였다.

목포 관광의 상승세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전망으로 오는 6월부터 공연할 야간 관광상품인 ‘해상W쇼’가 체류형 관광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목포시 야간 관광상품 '해상W쇼'
목포시 야간 관광상품 '해상W쇼'

또 시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서울에서 출발하는 1박 2일 코스가 운행되는 ‘로맨틱 선샤인’도 관광객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정지숙 목포시 관광과장은 “관광객 니즈에 맞는 컨텐츠를 크고 작고 다채롭게 꾸준히 펼쳐 관광객을 모으고, 관광객이 하루만 즐기고 떠나지 않고 머무르면서 즐기는 체류형 관광으로 발전시켜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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