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문예회관 신축, 문화관광재단 설립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정인화 무소속 광양시장 후보가 광양군 시절 건립돼 낡고 비좁은 광양문화예술회관과 광양문화원을 신축하고, 광양문화관광재단을 설립하는 내용의 문화·예술·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정인화 광양시장 후보 유세현장 모습
정인화 광양시장 후보 유세현장 모습

정 후보는 또 민속박물관 건립, 문학마을 조성, 윤동주 유고집 보관 가옥 주변 정비, 광양읍성과 중흥산성, 진상산성, 진월 봉암산성 등을 복원해 역사 인식과 관광자료로 활용하고, 의양문헌집을 복원, 광양의 정체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청년층의 문화·예술 욕구를 해소하고, 상시 공연과 전시 활동 지원을 통해 젊은 문화 예술인들의 활동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후보는 또 관광 분야 공약으로는 광양시티투어 활성화, 이순신대교 연계 해변 관광단지 개발, 섬진강권 종합관광단지 개발, 광양읍 문화벨트 조성, 옥룡사 복원과 동백숲 확대 조림, 배알도·망덕포구 연계 관광단지 조성 등을 제시했다.

정 후보는 “국민들이 즐겨 찾고 머물다 가는 관광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취임하면 바로 관광산업 종합개발계획을 수립하겠다.”며 “광양읍권에 대단위 생태정원을 조성하고, 현재 진행 중인 구봉산 관광단지확대 조성, 먹거리타운 및 야시장 활성화, 섬진강권 종합관광단지를 조성 등을 통해 광양을 전국 최고의 관광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