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급식·안전한 먹거리 정책 반영할 든든하고 검증된 후보”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지역 39개 먹거리 단체가 지난 23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부산먹거리연대 준비위원회, (사)소비자기후행동 등 부산지역 39개 단체와 활동가들은 이날 오후 4시 김석준 선거캠프에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부산지역 39개 먹거리 단체가 지난 23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부산지역 39개 먹거리 단체가 지난 23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석준 캠프

이들은 지지 선언을 통해 “김석준 후보는 친환경 급식의 중학교까지 확대 지원, 부산시교육청 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금지 등 우리가 요청한 사항을 수용키로 약속했다”며 “김석준 후보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정책적 의지를 적극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밝혔다.

부산 먹거리단체 대표들은 또 “김석준 교육감 후보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채식교육 실천 △채식 급식선택권 보장 △유전자 변형없는 식재료(Non-GMO) 학교급식 지원 확대 등에 대해서도 정책 수용을 약속했다”며 “아이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질 믿을 수 있는 후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김석준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