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오산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2년 오산학생 토론캠프’가 성료됐다.

오산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2년 오산학생 토론캠프’가 성료됐다.(사진=오산시)
오산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2년 오산학생 토론캠프’가 성료됐다.(사진=오산시)

오산학생 토론캠프는 오산시가 토론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해온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0년째를 맞으며 누적 참여인원이 1,354명을 넘긴 오산 토론 교육의 간판 행사이다.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뉘어 각 14,15일과 21,22일 총 4일간 진행된 본 프로그램에서는 오산식 토론에 관한 높은 이해와 다년간의 토론 수업 경력을 보유한 전문 토론 선생님과 함께 토론의 기초부터 ‘도덕적 딜레마 극복하기’, ‘편견을 깨는 생각의 방법’ 과 같은 사고의 확장을 도와주는 수업까지 다양한 수준의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오산학생 토론캠프는 총 14개 반에 28개교 110명이 참가했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토론을 처음하는 것이 무서웠는데 선생님의 친절한 수업과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하는 소감을 남겼다.

시는 오산학생 토론캠프에 이어 오는 6월 11일 ‘2022년 오산학생 토론리그’를 개최해 캠프에서 토론을 배운 학생들이 실전에서 실력을 펼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산시는 2011년부터 토론교육을 위해 토론수업지원, 학생토론동아리, 토론페스티벌, 토론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과 함께 해 왔으며, 특히 전국 초중고 학생들이 오산토론의 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전국학생 토론대회’를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 2022년‘제7회 오산시 전국학생 토론대회’는 오는 8월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