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오배근 충남 홍성군수 후보 "비방 괴문서 개탄, 강력 대응"
상태바
[6.1지방선거] 오배근 충남 홍성군수 후보 "비방 괴문서 개탄, 강력 대응"
  • 박성민 기자
  • 승인 2022.05.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사회 단체 명의로 비방 유인물 발견…선관위 조사 착수
오배근 충남 홍성군수 후보가 13일 홍성군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 등록을 마쳤다.(사진=오배근 SNS)
더불어민주당 오배근 충남 홍성군수 후보.(사진=오배근 SNS)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더불어민주당 오배근 홍성군수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이 담긴 괴문서가 대량으로 살포된 사실이 밝혀져 선관위가 조사에 나섰다.

29일 오배근 후보 선거캠프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쯤 홍사회라는 단체 명의로 '홍성군민 여러분들께 알린다'란 제목의 유인물이 발견됐다. 유인물에는 후보에 대한 인신공격성 내용으로 채워져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상대 후보 캠프 관계자가 SNS를 통해 유인물을 일반인 등에게 대량 전파하기도 했다는 게 오 후보 캠프의 주장이다.

오 후보 캠프 측은 즉시 불법 선거운동으로 판단하고 홍성선관위에 조사를 의뢰했다.

오 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80년대식 저급한 불법 선거운동을 개탄한다”며 “지방선거 투표일을 불과 4일 남겨둔 중요한 시점에서 후보자를 비방하는 괴문서가 살포된 것에 대해 후보자를 흠집내고 유권자에게 혼란을 일으켜 선거에 영향을 끼칠 목적으로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모든 조치를 취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오 후보는 “평생 홍성의 발전을 위해 살아온 만큼 어떠한 겁박에도 굴하지 않고 오로지 군민을 위한 군수가 되겠다는 신념으로 남은 기간 ‘정책 선거’, ‘클린선거’, ‘소통선거’를 지속하고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오배근 홍성군수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이 담긴 괴문서.(사진=오배근 선거캠프)
더불어민주당 오배근 홍성군수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이 담긴 괴문서.(사진=오배근 선거캠프)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