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까지 해충기피제 분사기 확대 운영 등 예방 활동 강화

공주시보건소 전경.(사진=공주시청)
공주시보건소 전경.(사진=공주시청)

[충남=뉴스프리존] 전영철기자= 충남 공주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감염병 재확산이 우려되면서 오는 9월까지 5개월간 감염병 발생 감시체계를 집중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여름철은 기온·습도 상승, 단체 및 야외활동 증가 등으로 장티푸스, A형간염, 세균성 이질 등 수인성·식품매개 질환과 말라리아, 일본뇌염, 쯔쯔가무시증 등 매개체 전파 감염병이 급증하는 시기이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관내 병·의원,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135개 기관을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으로 지정해 24시간 비상연락망을 구축했다.

특히, 역학조사반을 구성해 집단 설사 환자 등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조치로 지역사회 전파 확산을 조기에 차단할 방침이다.

또한, 진드기, 모기 등 위생 해충을 사전 방제하기 위해 정안천생태공원, 호태산 등 6곳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추가 설치했으며 노후화된 해충 유인 퇴치기 64대도 교체 완료했다.

신경숙 감염병관리과장은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시기적절한 방역활동을 추진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보건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며 “최근 국외에서 원숭이 두창 환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입국자를 중심으로 증상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방역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