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당선인 “다산의 실학정신, 민생 위주의 실사구시 정책 펼칠 것"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3일 오후 2시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다산 정약용 생가를 방문해 묘소를 참배하고, 다산 정약용의 철학과 생각을 경기도정에 담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당선인은 "다산 선생의 실학 정신은 계파 싸움을 뛰어넘어서 그 당시 백성을 위한 마음으로 정치를 하고 민생을 돌보는 것"이라며 "도정을 살피고 경기 도민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진영 논리를 뛰어넘어서 오로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김 당선인은  "앞으로 도정을 펼치는데 있어서 다산 선생의 철학과 또 생각을 담고 싶다"라며 방문 목적을 밝혔다.

특히 김 당선인은 6.1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민주당의 개혁과 변화, 이를 통한 대한민국 정치의 변화와 정치교체를 이루는 씨앗으로서의 역할을 마다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다산 정약용 생가를 찾아 묘소에 분향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다산 정약용 생가를 찾아 묘소에 분향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묘소에 분향을 마치고 고개를 숙이며 참배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묘소에 분향을 마치고 고개를 숙이며 참배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다산 정약용 선생님  묘소앞에  세워진  비석을 만지며  비석에 새겨진  "실학정신'의 글을  읽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다산 정약용 선생님 묘소앞에 세워진 비석을 만지며 비석에 새겨진 "실학정신'이 담긴 글을 읽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다산 정약용  생가를 바라보며  경기도정 구상을 하고 있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사진=최문봉 기자)
다산 정약용 생가를 바라보며 경기도정 구상을 하고 있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다산 정약용 생가를 찾은 경기도민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다산 정약용 생가를 찾은 경기도민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실학박물관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실학박물관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실학박물관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실학박물관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실학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나오면서  박물관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이동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실학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나오면서 박물관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이동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