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대 출마,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있다"…즉답 회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6·1 지방선거 패배 책임론이 당내에서 제기되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과 당원 여러분, 지지자 여려분의 의견을 낮은 자세로 겸허하게 열심히 듣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첫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첫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으로 첫 출근하며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 충직한 일꾼으로서, 대한민국 헙법 기관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송영길 전 서울시장 후보의 공천이 이 고문의 뜻이었다는 이원욱 의원의 발언이 있었다'라는 질문에 대해 "당과 당원이 결정한 것"이라고 부인했다.

그는 8월로 예정된 전당대회 출마와 관련해서는 "제가 국회 0.5선, 초선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해야될 일이 상당히 많이 있다고 보여진다"며 "전당대회는 아직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있다"고 즉답을 피하며 여지를 남겼다.

그는 당내에서 친이재명계와 반이재명계의 대립이 격화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정치에서 저는 국민과 당원의 뜻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결국 정치인들이 이합집산 하면서 정치하는 것처럼 보여도, 결국은 국민들이 정치한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예정된 의원총회 참석여부에 대해 "제가 참여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것 같다"며 불참 의사를 분명히 했다.

그는 당내에서 논의되고 있는 혁신 비대위 구성 문제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제가 내용을 잘 모른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