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kt cs(대표이사 박경원)는 보라매 컨택센터 신축으로 염창컨택센터를 포함한 1200석 규모 인프라를 갖췄다고 10일 밝혔다. 보라매 컨택센터는 총 600석 규모로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이다.

kt cs는 지난 3월부터 AI솔루션 HiQri를 운영 중이다. HiQri는 'High, Quick, Question Reply' (고객의 질문을 빠르고 최고의 품질로 응답한다)는 의미다. HiQri는 Omni채널 상담AP, 보이스봇, 챗봇, 상담Assist AI(인공지능)솔루션으로 상담사 업무를 돕는다.

kt cs 김재경 컨택솔루션본부장은 "앞으로의 고객센터는 상담사들의 노하우인 HI(human Intelligence)와 AI를 결합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관건일 것이다. 사람 중심의 쾌적한 근무 환경을 기반으로 만족도 높은 고객센터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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