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어린이 대상 문화역사 시티투어 진행
상태바
익산시, 어린이 대상 문화역사 시티투어 진행
  • 주남진 기자
  • 승인 2022.06.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들에게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 마련

[ 전북=뉴스프리존]=주남진 기자 익산시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가르쳐주고 자긍심을 함양한다.

사진=익산시청

시는 16일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익산에서 보고, 듣고, 즐기는 문화․역사탐방 시티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역사탐방은 주요 문화재와 역사의 가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 익산의 문화유산을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게 소개하고 이를 통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17명의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은 전문 문화해설사와 함께 우리나라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가 첫발을 디딘 망성면 나바위 성당을 시작으로 국립익산박물관, 백제왕궁박물관, 오픈 예정인 왕궁 소재 포레스트 식물원 사전답사까지 익산의 주요 문화·역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정선 국공립어린이집 회장은 “이번 문화역사 시티투어를 통해 익산의 문화유산에 대해 더욱더 이해하게 되었다”며 “교육현장에서 영유아들이 익산의 문화유산을 친숙하게 보고, 듣고,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광미 아동복지과장은“분과별 어린이집 원장 및 영유아들이 지역문화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우수한 우리 지역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