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 안전 최우선으로"

정종복 기장군수 당선인과 인수위원들이 지난 16일 고리원자력본부를 방문해 기장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하는 원전운영 촉구문을 전달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 당선인과 인수위원들이 지난 16일 고리원자력본부를 방문해 기장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하는 원전운영 촉구문을 전달하고 있다. ⓒ정종복 인수위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정종복 기장군수 당선인과 인수위원회가 지난 16일 고리원자력본부를 방문해 기장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원전 운영을 촉구했다.

인수위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당선인과 인수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현안사업 현장방문’의 마지막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국내 최대 원전 밀집 지역인 기장군의 우선 과제가 군민들의 안전에 있음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정 당선인은 고리원자력본부장을 만나 “현재 원자력 강국 대한민국의 이면에는 국내 최대 원전 밀집 지역인 기장군민들의 희생이 있었다. 향후 원전 운영은 물론 해체와 다른 모든 사안에 대해서도 기장군민의 안전이 반드시 최우선적으로 고려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투명한 원전 운영과 더불어 원전 주변지역과 기장군의 발전을 고려한 지역 상생 경영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종복 당선인을 포함한 인수위원들은 군정 현안 파악과 민선8기 군정 방침 수립을 위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주요 현장방문지는 동남권 방사선 융합클러스터 조성 사업지, 도시철도 정관선(좌천역),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기장시장, 일광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일광유원지 조성사업, 반려동물파크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