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경영학과 학생팀, 한국상품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세종대 경영학과 학생팀, 한국상품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 박나리 기자
  • 승인 2022.06.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경영학과 학생팀이 한국상품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의 마케팅 브랜드 분과 논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세종대 경영학과 학생팀, 한국상품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19일 세종대는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 이후 기업의 상품전략, 고객행동의 변화 등 상품학 전반에 걸친 연구 발표를 위해 마련된 행사였다고 밝혔다.

2022 춘계학술대회의에는 2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석해 9개 분과에서 총 47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각 분과 주제는 △마케팅과 브랜드 △생산과 서비스 △디자인 △문화와 관광축제 △국제통상 △IT상품 △상품유통 △Art & Entertainment 상품 △세계한류였다.

세종대 경영학과 박서현, 윤해림, 임성아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윤호정 교수 지도하에 마케팅 브랜드 분과에서 논문을 발표했다.

경영학과 학생팀 연구 발표는 모바일 광고 유형 중 푸시 알림이 사용자 몰입에 미치는 영향과 푸시 알림의 유형을 금전적 알림과 비금전적 알림으로 구분하여 각 알림이 사용자 몰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모델 결과도 제시했다.

또한, 사용자는 금전보상과 연관된 알림에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금전과 연관이 없는 특정 유형의 알림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음을 밝혔다.

특히 이번 연구 발표는 푸시 알림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모바일 앱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했다는 점과 푸시 알림의 종류를 세부적으로 나눠 각 유형별 효과를 측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박서현 학생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논문 지도를 해주신 윤호정 교수님과 논문 발표를 함께 준비한 팀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학술대회에 참석해 인사이트를 얻고 좋은 연구 주제로 발표하는 자리를 갖고 싶다”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