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엽서 챌린지, 뷰포인트 발굴 등 팬덤마케팅 추진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시가 7개 해안교량의 브랜드디자인(BI) 개발을 완료하고 해수욕장 7곳 등과 연계한 팬덤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7개 해안교량 BI는 각 교량이 가진 특징을 형상화하고 교량 위에 테마별 색상의 축포를 넣었으며,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를 통합 BI로 내세웠다.

1. 세븐브릿지 브랜드이미지(BI)
세븐브릿지 브랜드이미지 ⓒ부산시

시는 BI를 활용해 관련 상품과 뷰포인트 조형물 등을 만들어 세븐브릿지의 행운 이미지를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MZ세대의 개인화된 가치지향형 관광 트렌드에 맞춰 ‘행운은 사람마다 다르며 세븐브릿지에서 개인의 행운을 발견하고 행운을 공유한다’는 의미의 세븐브릿지 스토리텔링도 만들었다.

교량별 테마를 부여하고 세븐브릿지에서 행운을 찾아보는 ‘나만의 행운찾기(Discover Your ____ in Seven Bridges.)’ 콘셉트로, 모델 겸 배우 장윤주 씨가 스토리텔링 내레이션 녹음에 참여했다.

시는 BI와 스토리텔링을 활용, ‘함께 세븐브릿지 하자’를 주제로 관광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한 팬덤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팬덤의 ‘형성, 정착, 확장’ 등 3단계 로드맵을 만들었다.

첫 단계인 팬덤 형성을 위해 나만의 행운을 발견하고 공유하는 이벤트인 세븐브릿지 굿즈 활용 ‘행운의 엽서 쓰기’ 챌린지를 20일부터 진행한다.

아울러, 교량별 테마를 활용해 ‘행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하며, 정착 단계에는 ‘세븐브릿지 뷰포인트’를 조성해 교량별로 다양한 ‘뷰 스폿’을 소개한다.

그리고 마지막 확장단계에서는 시에서 추진하는 야간관광사업 등과 같은 국제관광도시 사업과 연계해 글로벌 관광브랜드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팬덤을 확대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