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2022평택세계장애인역도아시아오세아니아오픈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회의 성공개최 주역은 자발적 참여를 통해 대회기간 대회운영과 지원의 두 축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해 약 1천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시민서포터즈다고 20일 밝혔다.

2022평택세계장애인역도아시아오세아니아오픈선수권대회 성공 주역은 약 1천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시민서포터즈다.(사진=평택시)
2022평택세계장애인역도아시아오세아니아오픈선수권대회 성공 주역은 약 1천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시민서포터즈다.(사진=평택시)

평택세계장애인역도대회 자원봉사자는 통역 60명을 비롯해 모두 300명이 활동했다.

이들이 투입된 곳은 숙박운영, 교통주차, 의료서비스 지원, 개․폐회식 의전, 경기장 시상 등 12개 분야에서 각 경기장과 숙소 등에 배치돼 현장 곳곳에서 행사진행, 수송, 운전 등 크고 작은 일들을 수행하면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700여 명의 성공지원추진위원회와 시민서포터즈들의 활약도 눈부시다.
대회 전 홍보자료를 각종 SNS를 통해 홍보했고 ‘릴레이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각 경기별로 응원단을 구성해 우리나라 선수들뿐만 아니라 타국의 선수들까지 힘차게 응원해 사기를 북돋았다.

성공지원추진위원회 이계석 위원장은 “지난 7일간 열정적인 응원과 함성으로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아준 성공지원추진위원회와 시민서포터즈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