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텀시티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 개소
소프트웨어 실무인재 양성, 취업 지원 서비스 등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시와 신세계아이앤씨가 오는 7월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 정식 개소를 앞두고 ‘스파로스 아카데미(Spharos Academy)’ 1기 교육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스파로스 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공고문
스파로스 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공고문 ⓒ부산시

부산시와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 2월 ‘청년 교육기관 설립 및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그 결과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가 다음 달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문을 열게 됐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에서 처음 개설하는 교육과정으로 신세계아이앤씨가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산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은 교육생 선발·홍보 및 기업 취업 등을 지원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실무형 소프트웨어(SW)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요 SW 기술과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등 기본 소양을 교육하는 ‘스타트캠프’, 실제 구현된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 보는 ‘클론코딩 프로젝트’, 실제 기업에서 발생하는 현업 이슈를 주제로 기획-설계-개발까지 수행하는 ‘기업 연계 프로젝트’가 단계별로 진행된다.

아울러 교육생들에게는 SW직군 전문 취업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되며, 현직 SW 개발자와의 진로 멘토링도 지원된다.

현재 주민등록지와 상관없이 부산시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현재 부산에 주민등록을 둔 타 지역(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중 웹(Web) 프로그래밍 역량을 보유한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와 코딩 테스트, 인터뷰를 거쳐 최종 3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교육은 7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 18주간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해운대구 센텀)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 방법과 준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아카데미’ 누리집과 부산청년플랫폼을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