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혁신위' 출범....3040세대 전면 배치
상태바
국민의힘 '혁신위' 출범....3040세대 전면 배치
  • 최문봉 기자
  • 승인 2022.06.23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 최재형 의원, 부위원장 3선 조해진 의원...혁신위 총 15명 구성
최재형 위원장 "개혁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당을 바라볼 분들을 모셨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혁신위원회(위원장 최재형 의원, 이하 혁신위)가 위원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특히 혁신위는 3040세대를 전면 배치했다.

최재형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3일 오전 9시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혁신위 구성에 대한업무보고를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최재형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3일 오전 9시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혁신위 구성에 대한업무보고를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23일 국민의힘은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 위원회의에서 총 15명의 혁신위원회 구성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혁신위는 앞서 임명한 최재형 위원장을 필두로 3선의 조해진 의원이 부위원장, 혁신위원은 최고위원 7명이 1명씩 추천하고 최 위원장이 나머지 7명을 추천해 구성했다.

최 위원장은 혁신위원으로 ▲3선(選)인 조해진 의원(1963년생) ▲초선인 노용호 의원(1971년생) ▲자유한국당 혁신위원회 대변인 출신 이옥남 시장경제와민주주의연구소 소장(1973년생) ▲경제정의실천연합(경실련) 정치개혁위원회 위원인 정회옥 명지대 정치외교학과 교수(1976년생) ▲대한변호사협회 인권위원인 채명성 변호사(1978년생) ▲국민의당 최고위원 출신 구혁모 화성시의회 의원(1983년생) ▲곽향기 서울시의원(1984년생) 등 7명을 추천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최고위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최고위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이준석 당대표는 이날 최고위 모두발언에서 “오늘은 당의 혁신을 총괄할 혁신위원회가 출범하는 날이다. 앞으로 아무쪼록 혁신위의 활동을 통해서 대선과 지방선거의 승리를 넘어서서 확실하게 의회에서도 다수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하는 그런 기초를 닦는 역할을 충실히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재형 위원장은 "당내 사정을 잘 알고 개혁을 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당을 바라 볼 분들을 모셨다"고 소개했다.

한편 국민의힘 혁신위는 오는 27일 오후 국회에서 상견례를 겸한 첫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며, 향후 혁신위 운영 방식과 정례 회동 여부 등을 결정할 방침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