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폭파로 두눈 실명한 1급 중상이자 내조한 이경선 씨 등 19명 수상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대한민국상이군경회(유을상 회장)는 29일 오전 11시 여의도 소재 중앙보훈회관 대강당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상이자를 내조하고, 자녀양육 및 불우한 이웃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한 아내에게 주는 '제21회 장한 아내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주최 '제21회 장한아내상' 시상식 단체기념사진 (사진=대한민국상이군경회)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주최 '제21회 장한아내상' 시상식 단체기념사진 (사진=대한민국상이군경회)

이번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장한 아내상 시상식은 2001년에 제정돼 2002년 19명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21년간 총 410명을 선정 및 포상하기에 이르렀다.

이날 시상식은 나치만 국가보훈처 보훈단체협력관을 비롯해 보훈단체장과 수상자 가족, 상이군경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적심사 결과보고, 시상, 식사, 축사, 답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영예의 수상자는 군대에서 TNT 폭파 시범 중 사고로 인해 두 눈이 실명돼 좌절하며 우울한 시기를 겪고 힘들어 하던 1급 중상이자인 남편과 결혼해 눈이 되어 주고, 자녀를 훌륭히 잘 길러내어 사회의 필요한 사람으로 성장시키는데 힘을 쏟았으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참사랑과 봉사를 실천해 지역주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이경선(62)씨 등 19명이 선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