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의장단 후보 등록 접수, 4일 의장과 부의장 선거

제9대 천안시의회 의원들(사진=천안시의회).
제9대 천안시의회 의원들(사진=천안시의회).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는 오는 4일 제9대 의회 첫 임시회를 개회 한다고 밝혔다.

천안시의회에 따르면 1일 천안인의 상 참배 후 4~5일 첫 회기인 제250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7월 1일부터 3일까지 의회사무국 1층 로비에 마련된 접수창구에서 의장단 후보자 등록 접수가 진행되며 7월 4일 오전 10시에 본회의장에서 원 구성 위한 의장, 부의장 선거가 치러진다. 

이어 제9대 천안시의회 개원식은 7월 4일 오후 2시에 본회의장에서 열리며 의원선서, 의장 개원사, 시장 축사, 폐식 후 기념식수와 기념 촬영이 있을 예정이다. 

제2차 본회의는 7월 5일 오전 10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진행된다. 5개 상임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복지문화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의 상임위원 선임, 상임위원장 선거, 윤리특별위원 선임, 윤리특별위원장 선거도 이날 치러진다. 

6일 오전 9시 30분부터는 의장단(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윤리특별위원장) 기관방문이 예정돼 있다. 천안시청,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원, 동남경찰서, 대한노인회 천안지회, 서북경찰서, 천안교육지원청 등의 기관에 방문해 개원 인사 및 환담을 나눈다. 

한편 지난 6월 1일 치러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통해 제9대 천안시의회 의원 27명(국민의힘 14명, 더불어민주당 13명)이 당선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