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촌역푸르지오센터파크 아파트에… 질 높은 보육환경 구축

중촌역푸르지오센터파크 아파트 ‘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 전경.(사진=중구)
중촌역푸르지오센터파크 아파트 ‘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 전경.(사진=중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중촌역푸르지오센터파크 아파트에 국공립 ‘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이 1일 신규 개원한다.

30일 대전 중구에 따르면 푸르지오다빛 어린이집은 새로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의무설치하게 된 국공립어린이집이다. 보육정원은 46명이며, 만0세부터 만6세까지 보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개원으로 현재까지 운영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은 18곳으로, 하반기에 5곳을 추가 확충할 계획이다.

중구는 국공립어린이집을 확대하기 위해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신규 설치, 기존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 무상사용·위탁, 자기소유 건물에 운영 중인 가정‧민간어린이집 장기 임차·위탁 등을 방식으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공공 보육률을 높이는 한편, 부모와 아이, 보육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며, 지도·점검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