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 강의 분야 대한민국 최고 청렴 교육 강사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이 이달의 베스트 교수로 실무행정학과 김성완 교수를 선정해 시상했다.

해양경찰교육원이 선정한 이달의 베스트 김성완(왼쪽) 교수와 여인태 교육원장.
해양경찰교육원이 선정한 이달의 베스트 김성완(왼쪽) 교수와 여인태 교육원장.

1일 교육원이 선정한 김성완 교수는 신임경찰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직윤리와 행동강령 등 청렴 과목을 담당하고 있다.

김 교수는 지난해에 우리 사회 정의의 현주소를 찾기 위한 ‵정의는 왜 내 편이 아닌가′라는 책을 출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 국무총리실과 서울대학 등 전국 각 기관·단체를 다니며 청탁금지법과 공직자 행동강령을 비롯 올해 5.19일 첫 시행 된 이해충돌방지법 강의 분야 등에 있어 대한민국 최고의 청렴 교육 강사이기도 하다.

김 교수는 ‶해양경찰의 청렴지수가 높아질수록 국민의 전폭적인 신뢰와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지름길이라 생각한다.″며 ‶청렴의 가치를 전파하는데 더욱더 분발해 나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 교수는 지난 2017년에는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는 인사 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청렴 교육 강의경진대회’에 출전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 했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