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국원장회의서 “경영평가와 병행해 공공기관 전체 대상으로 조속히 감사 실시”

김태흠 충남지사가 도 산하 공공기관장들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인 감사를 예고했다.(사진=박성민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도 산하 공공기관장들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인 감사를 예고했다.(사진=박성민기자)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도 산하 공공기관장들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인 감사를 예고했다.

이를 통해 민선7기 양승조 지사 당시 임명된 공공기관장들을 물갈이하겠다는 의중이다.

앞서 김 지사는 “도지사와 함께 도정에 참여한 사람들은 도지사가 떠날 때 같이 떠나는 것이 상식이고 경우라 생각한다”고 경고한 바 있다.

그러나 양 전 지사가 임명한 공기업과 출연·출자기관 등 산하 기관장 24명 중 단 한 명도 자진 사퇴한 기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태흠 지사는 4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실국원장회의를 주재하고 “지난 문재인 정부에서는 공무원을 많이 채용하고 공기업도 방만하게 경영했다고 생각한다”며 “윤석열 정부에서는 공기업에 대한 대대적인 구조조정과 개혁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런 부분을 토대로 대통령님이나 장관을 뵐 기회가 있으면 공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한 구조조정과 개혁이 필요하다는 부분을 공식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며 “중앙정부가 그런 부분을 어떻게 건드릴지 모르지만, 충남부터 시작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관례적으로 하던 공공기업 경영평가는 중단하고, 중립적이고 공정한 회계법인에 맡겨 전문적인 경영평가를 해달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새 도정을 시작하는 만큼 새롭게 한다는 의미에서 경영평가와 병행해 공공기관 전체를 대상으로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감사를 실시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김 지사는 실국원장들에게 “이 부분을 오래 끌면 안 된다”며 “실무적인 부분을 준비해서 제게 보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