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신륵사 야외공연장, 유관기관 단체장과 시민 등 1500여 명 참석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민선 8기 제4대 이충우 여주시장 취임식이 7월 1일 금요일 오전 10시 신륵사 야외 공연장에서 유관기관 단체장과 시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충우 제4대 여주시장 취임식 성황리 마쳐(사진=여주시청)
이충우 제4대 여주시장 취임식 (사진=여주시청)

이날 취임행사는 7시 영릉 참배를 시작으로 현충탑 참배, 시청사에서 사무인계인수식, 간부공무원 인사, 취임식, 의회 개원식 참석, 유관기관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새로 취임하는 민선 8기 이충우 여주시장은 ‘함께 잘 사는 도·농 복합 여주’의 시정 목표와 「행복도시 희망 여주」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따뜻하고 세심한 복지, 문화·관광 산업 활성화, 친환경 농업 육성의 5가지 시정 방침을 제시했다. 

또한 이충우 여주시장은 취임사에서 시청사 건립과 가축분뇨 처리시설 설치 등 시급하지만 논쟁적인 현안 사업들은 투명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추진하고, GTX 노선과 경강선 연결 추진해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 여주를 만들고, 출산부터 교육까지 아이 키우기 좋은 시스템을 구축해 명품교육 도시를 만들겠다는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