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 산재예방 유공자 포상
상태바
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 산재예방 유공자 포상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7.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 황정호 향남생산관리팀 잡매니저는 4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55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17년의 제조업 안전보건분야 경력을 보유한 황정호 잡매니저는 지난 1월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해 대웅제약 향남공장 만의 독창적인 안전보건관리 모델 14종을 개발 및 도입했다. 이를 통해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대웅제약 향남공장의 무재해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공적심사위원회로부터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대웅제약 향남생산관리팀 황정호 잡매니저(오른쪽)가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향남생산관리팀 황정호 잡매니저(오른쪽)가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는 "차별화되면서도 실효적인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믿고 함께해 준 대웅제약 생산본부 동료들과 수상의 영광을 나누고 싶다"며 "향남공장이 구축한 안전보건관리 성공모델을 대웅그룹 내에 전파해 한층 안전하고 건강한 생산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정호 잡매니저는 생산공정에서 취급되는 화학물질의 안전한 사용과 적법한 관리 목적의 '화학물질통합관리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 법적규제 대상물질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안전하게 화학물질을 관리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대웅제약 생산본부의 필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근로자가 쉽게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가이드북 책자를 발간해 신규 입사자의 안전 교육 교안으로 활용하고 있다.

나아가 부서 안전보건관리 준수평가 제도를 도입, 정량화된 평가지표에 따라 매 분기 부서별 안전보건관리 현황을 평가해 그 수준과 자립도를 높였으며, 관리감독자 협의회 설치 및 정기 개최를 통해 부서별 안전 전문가 및 관리 감독자를 육성하고 있다.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는 "이번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으로 황정호 향남생산관리팀 잡매니저의 향남공장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공로와 안전보건에 대한 사명감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