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장면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 조기 완공 위한 주민설명회 가져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계획(안) 조감도(사진=아산시).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계획(안) 조감도(사진=아산시).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는 5일 선장면 행정복지센터서 민선 8기 공약사항 ‘선장 일반산업단지 조기 완공 추진’ 위한 주민설명회를 운영했다.

아산시 서부지역 개발의 첫걸음을 내딛는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는 아산시 선장면 대흥리 일원에 94만 2000㎡ 규모로 SK에코플랜트(주)가 추진하는 산업단지 조성사업이다. 

산업시설 용지뿐만 아니라 1080여 세대 공동주택도 계획돼 조성이 완료되면 인구감소 지역인 선장면에 2500여 명 인구증가도 예상된다.

SK에코플랜트(주)가 진행한 주민설명회에는 이상헌 선장면 대흥3리 이장을 비롯한 60여 명 주민과 이해관계인, 이기애 아산시의회 부의장, 명노봉 아산시의원, 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선장면 대흥3리 주민들은 2000세대 이상 아파트가 건립될 수 있도록 산업단지 확대 개발을 지속 건의하는 등 산업단지 개발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산시 관계자는 “2007년부터 장기간 표류했던 선장지역 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면, 아산시 서부지역 개발의 중심으로 자리 잡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