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23일부터 8월 15일까지 24일간 2022년 아쿠아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

[전북=뉴스프리존]길진원기자=이번에 안심관광지로 선정된 임실군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대한민국 대표 치즈인 임실치즈의 맛과 멋이 깃든 체험교육의 장으로 드넓은 초지, 유럽풍의 아름다운 경관을 무대로 한 임실의 대표 관광지이다.

임실치즈테마파크, 2022 대한민국 안심관광지 선정
임실치즈테마파크, 2022 대한민국 안심관광지 선정

임실치즈테마파크는 2004년부터 8년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15만㎡의 드넓은 초지 위에 조성됐다. 치즈체험관, 서바이벌게임장, 역사홍보관, 치즈레스토랑 등 체험하며 맛보고 배우는 오감만족 시설들로 이루어져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군의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축제 때마다 전국적으로 40~50여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대한민국 유일무이의 치즈를 테마로 한 명품관광지로 명성을 얻고 있다.

임실치즈축제장 입구 국화탑
임실치즈축제장 입구 국화탑

올해에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열릴 예정인 가운데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한 만큼 더 알차고, 풍성하게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 24일간 지역민들과 물놀이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2022년 아쿠아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심민 군수는 “이번 캠페인 선정에 따라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여름휴가지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코로나 방역 실시와 환경정비 등을 통해 안심관광지로 각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지자체가 참여한 2022 대한민국 안심여행 캠페인에서 임실치즈테마파크가 추천 안심관광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임실군은 12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안심관광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https://kto-event.or.kr/2022_safe_travel_campaig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