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16일, 웹툰 작가 이말년·주호민·기안84 출연 웹예능 '말년을 자유롭게'에서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을 다룬 내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말년을 자유롭게는 이말년, 주호민, 기안84 등 세 작가가 노후대비 자아실현을 콘셉트로 진행하는 웹예능으로, 구독자 46만 명의 MBC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가 제작해 방영하고 있다.

웹예능 '말년을 자유롭게'에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웹툰 작가 이말년·주호민·기안84. (자료=컴투스)
웹예능 '말년을 자유롭게'에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웹툰 작가 이말년·주호민·기안84. (자료=컴투스)

16일 공개된 영상은 세 작가가 크로니클의 핵심 콘텐츠인 소환수를 강조해 350여종에 달하는 소환수 중 가장 센 캐릭터를 선발하는 16강 월드컵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세 작가는 논의 끝에 마샬캣과 손오공을 결승에 올렸으며, 만장일치로 손오공을 최종 우승 캐릭터로 선발했다.

이어 크로니클의 여러 소환수 중 각자의 최애 캐릭터를 선정했으며, 기안84는 피라미드를 지어 이집트인이 부동산에 관심이 있을 것 같아 '사막여왕'을, 주호민과 이말년은 M자 탈모가 진행되고 있어 '웅묘무사'와 '이프리트'를 각각 골라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또 연대기를 뜻하는 크로니클(Chronicle)의 의미를 살려, 세 작가의 역사를 맞히는 퀴즈를 진행했다. 우승자인 이말년은 소환권을 얻어, 주호민은 '즛규미', 기안84는 '아긍예'로 소환명을 짓고 두 작가를 소환하는 재미있는 모습을 연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