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 소나기

[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25일,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중복(中伏)인 26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화요일, 뜨거운 날씨가 예상되면서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남 남부 내륙, 충북 북부, 전라권 내륙, 경북 서부 내륙, 경남 북서 내륙 등 내륙지역 곳곳에는 오후부터 5∼40㎜(많은 곳 전북 내륙 60㎜ 이상)의 소나기가 예보됐다.

이날 월요일은 대구와 일부 경북 지역에는 폭염경보가 내려져 있는 가운데 소나기가 내리는 동안에는 기온이 일시적으로 낮아지겠으나 소나기가 그친 후 기온이 다시 오르고 습도가 높아 무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4도로 서울 24도, 대전 23도, 광주 24도가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27∼34도로 서울 33도, 대전 34도, 대구 34도가 예보됐다.

또한, 낮동안에는 자외선이 강할것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내륙을 중심으로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안, 남해안,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1.5m, 서해·남해 0.5∼1.0m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주 내내 밤낮없는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