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사적 대화 내용 노출, 국민 오해 일으켜 유감”
권성동 원내대표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 송구”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의 이른바 '내부 총질' 메시지와 관련해 대통령실이 '무거운 침묵'을 깨고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최영범 홍보수석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 최영범 홍보수석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27일, 대통령실 최영범 홍보수석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사적인 대화 내용이 어떤 경위로든 노출돼 국민이나 언론에 일부 오해를 일으킨 점은 대단히 바람직하지 않다.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또, 최 홍보수석은 “윤 대통령은 당무에 일일이 지침을 주는 일이 없고, 이준석 대표에 대해 부정적으로 언급한 것도 한 번도 들은 적 없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노출된 문자는 당이 어려운데 애쓰는 권성동 직무대행을 격려하고, 덕담하는 차원으로 짐작한다”며 “지나치게 의미 부여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도 이날 윤석열 대통령과의 메신저 내용이 유출된 것에 대해 90도로 허리 숙여 사과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고개를 숙이며 사과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고개를 숙이며 사과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권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사적인 문자 내용이 저의 부주의로 인해서 유출 공개되어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서 당원,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사과했다.

한편 이준석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대통령의 '내부총질' 표현에 겉과 속이 다르다는 뜻의 사자성어 '양두구육'을 인용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