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EBS '소프트웨어·인공지능 학습환경 제공' MOU
상태바
KT-EBS '소프트웨어·인공지능 학습환경 제공' MOU
  • 조은정 기자
  • 승인 2022.08.0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학습환경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EBS의 '이솦' 플랫폼을 통한 KT의 'AI 코디니' 서비스 제공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기초 교육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공동 제작 및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솦은 수준별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전국민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온라인 플랫폼이다. 900여편의 영상학습 자료와 4200여 단계별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이러닝 콘텐츠 및 코딩 실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솦에 탑재될 KT의 AI 코딩 교육플랫폼 AI 코디니(Codiny)는 AI 블록코딩을 쌓아가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SW·AI 교육 플랫폼이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초·중등 SW·AI 교육은 AI 시대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해 필수로 자리 잡았으나 교육 인프라 및 콘텐츠는 아직 부족한 상황이다. KT는 EBS와 협업해 국내 AI 코딩 교육 인프라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AI 코딩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