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산학협력단, '2022 꿈의 무용단-이야기하는 몸' 운영
상태바
세종대 산학협력단, '2022 꿈의 무용단-이야기하는 몸' 운영
  • 박나리 기자
  • 승인 2022.08.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산학협력단은 세종무용콘텐츠연구소와 함께 오는 8월 27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2 꿈의 무용단-이야기하는 몸’을 운영한다.

세종대 산학협력단, '2022 꿈의 무용단-이야기하는 몸' 운영
세종대 산학협력단, '2022 꿈의 무용단-이야기하는 몸' 운영

세종대는 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인 ‘꿈의 무용단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22 꿈의 무용단-이야기하는 몸’은 나의 몸을 관찰·기록하여 인상적인 경험을 움직임으로 표현하고 영상으로 담아보면서 청소년들의 가치관과 정체성 확립, 미래 역량 발굴 등 다면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2022 꿈의 무용단' 프로그램은 전체 11회차로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세종대 새날관에서 무료로 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차수별로 ‘몸’을 주제로 자신의 이야기를 시각화하기, 각자 작성한 몸의 일기를 바탕으로 작품화하기, 음악에 반응하여 즉흥 움직임 표현하기 등의 활동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무용과 미디어를 중심으로 하는 미적 체험활동을 통해 몸을 다각적으로 바라보고 해석하면서 개개인의 고유성을 인정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2022 꿈의 무용단' 총괄책임을 맡은 세종대 무용과 김형남 교수는 "이번 사업은 '꿈의 오케스트라'의 무용 버전으로 올해 예술지원사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사업이다"며 "첫해 진행되는 사업에 세종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선정되어 큰 영광이지만 또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