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포천 가을운동회·가을소풍’ 체험프로그램…8일부터 신청 접수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 한림면 장방리 화포천 생태체험장에서는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가을 체험프로그램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포천 생태체험장은 다양한 습지 체험과 치유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2019년 한림면 장방리 228-90번지 일원(7,929㎡)에 습지원, 수생식물원, 생태숲, 체험장 등을 조성했다.

김해 화포천 생태체험장 전경 ⓒ김해시
김해 화포천 생태체험장 전경 ⓒ김해시

코로나19로 그동안 제대로 운영되지 못했으나 8월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9월부터는 매월 다른 주제로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재활용품을 이용해 곤충을 만들어 운동회를 여는 ‘화포천 가을운동회’는 어린이집 등 단체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운영하고 나뭇잎, 솔방울 등 자연물을 이용한 재밌는 만들기, 놀이 활동을 하는 ‘화포천 가을소풍’은 개인, 가족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되고 참여를 원할 경우 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누리집에서 예약하면 된다.

이용규 수질환경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연 속에서 생생한 체험을 통해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세우고 마음 치유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