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빙그레-김해지역자활센터, 취약계층 일자리 협약
상태바
김해시-빙그레-김해지역자활센터, 취약계층 일자리 협약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8.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근로활동 가능한 취약계층 구직자 발굴과 행정적 지원"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시와 ㈜빙그레, 김해지역자활센터는 지난 8일 김해시청에서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성공적인 자립을 돕는 복지협력망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태용 시장과 ㈜빙그레 김해공장 김영현 공장장, 김해지역자활센터 운영법인 한재엽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지난 8일 오후 김해시청에서 김해시와 ㈜빙그레, 김해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성공적인 자립을 돕는 복지협력망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해시
김해시와 ㈜빙그레, 김해지역자활센터의 복지협력망 구축 업무협약(MOU) ⓒ김해시

협약에 따라 ㈜빙그레는 저소득층 일자리 제공에 협력하면서 300여명의 자활근로 참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물품 등을 적극 지원하고 김해시는 기업체가 원하는 근로활동 가능한 취약계층 구직자 발굴과 행정적 지원을, 지역자활센터는 자활근로 참여자의 기능습득 훈련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탈수급을 위한 취업 알선을 돕는다.

김영현 공장장은 “김해시의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물품 지원 등에 협력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저소득 가구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 복지협력망 구축에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협약 체결과 더불어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000년 8월 보건복지부 지정을 받아 인제학원을 거쳐 사회복지법인 장유대성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비영리기관으로 ‘생산적 복지 구현’을 목표로 16개 자활근로사업단, 6개 자활기업 활동을 지원하며 저소득층의 자활·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