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엄사면 및 신도안면 지역에 노후 상수관로 9.5km 구간에 대한 관로 세척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충남 계룡시는 엄사면 및 신도안면 지역에 노후 상수관로 9.5km 구간에 대한 관로 세척사업을 추진한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는 엄사면 및 신도안면 지역에 노후 상수관로 9.5km 구간에 대한 관로 세척사업을 추진한다.(사진=계룡시)

이번 계룡시가 추진하는 노후 상수관로 세척사업은 노후 상수관 내부에 고압의 공기와 함께 강력한 수압의 물을 동시에 공급해 관로 벽면에 부착된 이물질 및 물때를 제거하는 작업이며 이러한 상수관로 세척 사업을 통해 붉은 수돗물 발생 예방과 깨끗한 수돗물을 시민에게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관로 세척 시 내부 CCTV 촬영으로 관로 상태 점검과 함께 수압 테스트도 실시해 관로 누수가 발견될 경우에는 복구공사도 병행 추진한다. 

또 공사 기간 중 단수로 인한 시민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9.5㎞를 총 9개의 구간으로 나누어 단계별로 세척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시에서는 지속적인 상수관로 세척은 물론 상수도시설물 개선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수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