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0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100만원 한도 지원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시보건소가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에 나선다.

9일 김해시보건소에 따르면 김해시에 주거하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사업을 연말까지추진한다.

김해시보건소 전경 ⓒ김해시
김해시보건소 전경 ⓒ김해시

이번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사업은 경상남도 내 의료기관과 협력해 만성퇴행성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어르신들에게 인공관절 수술 및 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는다.

이 사업은 2200만원의 예산으로 소진 시까지 운영되며, 만 6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건강보험 하위 50% 이하 저소득층 퇴행성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의 경우 11만100원 이하, 지역가입자의 경우 10만4500원 이하 납부자가 대상이 된다.

수술비 지원 범위는 본인 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로써 한쪽 무릎 기준 100만원 한도로 실비를 지원하고 있다.

구비서류로는 진단서(소견서)와 수급자 및 차상위 증명서, 또는 건강보험 납부영수증(최근 1달), 등본이 필요하며 모든 서류는 최근 1개월 이내로 발급된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단, 반드시 수술 전에 신청을 해야 하고 신청 전 발생한 수술비는 소급지원이 불가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