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호우 경보, 비상대응체제 강화해야"
상태바
백성현 논산시장 "호우 경보, 비상대응체제 강화해야"
  • 박성민 기자
  • 승인 2022.08.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읍·면·동장 영상회의 개최, 실시간 모니터링 실시 중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백성현 논산시장은 10일 “일기가 언제 어떻게 변화할지 모르기 때문에 경계심을 갖고, 비상대응체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10일 오전 긴급 읍·면·동장 영상회의를 열었다.(사진=논산시청)
백성현 논산시장은 10일 오전 긴급 읍·면·동장 영상회의를 열었다.(사진=논산시청)

이날 오전 7시 30분 논산지역에는 호우경보가 발표됐으며, 내일까지 200mm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백 시장은 10일 오전 긴급 읍·면·동장 영상회의를 갖고 이같이 밝힌 뒤 “산사태 등 재해우력지역과 사업장에 대한 예찰활동 강화와 함께 농작물, 비닐하우스 피해 그리고 특히 인명피해가 없도록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백 시장은 “하천 부근에 주차된 차량이 대피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논산시 자체 재난 안전 문자를 발송해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적극 홍보해달라”고 주문했다.

현재 시는 비상근무에 돌입하고, 24시간 기상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설 및 배수관리 현황 점검을 통해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백 시장은 이날 회의에 앞서 탑정호, 논산천 둔치, 공사 현장 등 저지대와 하천변, 침수우려지역을 찾아 현장상황을 살피고,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