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은 오는 19일까지 ‘제2기 서천군 청년 네트워크’ 40명에서 100명 내외의 위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천군청.
서천군청.

‘청년네트워크’는 청년들이 모여 교류하며 지역의 청년 문제를 서로 논의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해결해나가는 하나의 소통창구의 역할을 한다.

서천군은 코로나19 청년세대의 현실을 반영한 청년정책 마련과 청년들의 자치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작년부터 ‘서천군 청년 네트워크’ 위원을 모집해왔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서천군에 거주 중이고 청년정책 발굴 및 교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2년으로 2022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다.

신청기간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자는 서천군 홈페이지 군정소식-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참여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확약서 등 필요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서천군청 기획감사실 정책개발팀 방문 제출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자체심사를 거쳐 8월 중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노현배 정책개발팀장은 “청년이 주체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지역 청년 간 소통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