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의회 제277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충남 서산시의회 제277회 임시회 마무리
  • 박상록 기자
  • 승인 2022.08.1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가경정예산안 ‧ 주요업무 계획 청취 등 16개 안건 처리 -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서산시의회 제277회 임시회가 12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이수의 부의장이 서산시의회 제277회 임시회 폐회사를 낭독하고 있다.(사진=서산시의회)
이수의 부의장이 서산시의회 제277회 임시회 폐회사를 낭독하고 있다.(사진=서산시의회)

이번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2022년 상반기 주요업무계획을 집행부로부터 청취하고 △ 조례안 9건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모두 16건의 안건을 심의·처리했다.

이수의 부의장은 “제9대 서산시의회가 개원하고 처음 열린 임시회 기간동안 상정된 안건을 처리에 적극 협조해 주신 동료 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계속 이어질 의정활동에 있어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내실을 다져가겠다”고 강조했다.

본회의에 앞서 한석화.이정수.최동묵 의원이 각각 5분 발언을 했다.

한석화 의원은 “서산시 오토밸리 산업단지에 관리전담 환경안전팀 상주를 촉구한다”며 “잦은 재난사고로부터 불안해하는 지역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서산시가 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정수 의원이 “청년정책은 일자리부터 주거‧복지 등을 포괄하는 복합적인 정책이 필요하다”며 “청년정책을 위한 전담팀을 단위로 격상 인력을 증원하고 중앙정부 및 도 청년정책 기조에 대응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최동묵 의원은 “농산물 도난 예방 및 치안 유지를 위한 간편 이동형 cctv 설치를 제안한다”며 “고정형cctv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별도의 전원과 통신설비를 갖추지 않아도 돼 필요한 장소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