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지방재정계획·재정공시 심의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충남 계룡시는 지방재정계획·재정공시 심의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는 지방재정계획·재정공시 심의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사진=계룡시)

계룡시의 지방재정계획 및 재정공시 심의위원회 구성은 민간위원 7명, 공무원 2명 등 총 9명이며 민간위원은 재정관련 전문가로 대학교와 공공기관 등 유관기관의 추천 등을 통해 선정됐다.

이번에 이뤄진 심의위원회는 오는 2025년 7월 31일까지 3년 간의 임기이며 ▴통합재정안정화기금의 관리·운용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 ▴재정영향평가 ▴재정운용상황 공시 ▴지방재정투자심사 등에 대해 심의와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의 첫 번째 회의에서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2022년도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운용 변경계획(안) ▴2021회계연도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운용 성과분석(안)에 대한 보고를 받고 기금의 운용계획의 적정성, 기금 목적의 유효성 등 2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계룡시 관계자는 “새로 구성된 지방재정계획 및 재정공시 심의위원회가 시 재정운영 전문적인 의견 제시 및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위원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