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충남 천안시 초등학생과 ‘호서 SW 하계캠프’
상태바
호서대, 충남 천안시 초등학생과 ‘호서 SW 하계캠프’
  • 김형태 기자
  • 승인 2022.08.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호서대학교는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관으로 충남 천안시 초등학교와 함께 ‘호서 SW 하계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호서 SW 하계캠프(사진=호서대학교).
호서 SW 하계캠프(사진=호서대학교).

18일 호서대학교에 따르면 16~18일 운영되는 캠프는 천안시에 거주 중인 초등 저학년 15명, 고학년 15명이 하루 3시간씩 총 9시간 수준별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코딩과 프로그래밍을 위해 레고를 활용하여 수준별로 △초등 저학년 대상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언어습득 및 교육용 자동차 조립, 라인트레이서 활동 △초등 고학년 대상 레고 마인드스톰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언어습득 및 교육용 로봇 조립 등 체험중심의 활동으로 구성됐다. 

AI·SW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장 김지나 교수는 “AI·SW관련 가치확산 교육에 참여하는 지역 초등학생들이 해를 거듭할수록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호서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아이들의 역량강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름방학 캠프에 참여한 지역 학생들이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이며 인성까지 고루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고 미래 진로를 잘 선택할 수 있는 교육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호서 SW 하계캠프는 호서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천안시 지원을 받아 지역 AI·SW 가치확산을 목적으로 2020년부터 3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