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한국장학재단캡쳐

[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신입생과 편입생·재입학생 등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오늘(12일)부터 3월 8일까지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12일 신입생과 편입생·재입학생·복학생과 1차 미신청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접수 한다고 밝혔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국가장학금 1차 접수 기간에만 신청할 수 있지만, 재학 중 1회에 한해 2차 접수 기간에 구제신청서를 내면 심사 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재학생 가운데  B학점 미만 C학점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대학생·C학점 미만 장애학생· 다자녀 가정 재학생·휴학 등으로 4년 이상 학교에 다니는 초과 학기 재학생 등 2018학년도에 새로 지원 대상이 된 재학생도 신청할 수 있고, C학점 경고제의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 소득 2분위 이하에 해당되며 직전학기 백분위 70점 이상 ~ 80점 미만에 해당되는 경우도 수혜가 가능하다.

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 다음 달 8일에는 오후 6시까지 가구원 동의 및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단, 장학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본인의 자격에 따라 달라져 미리 확인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